
남산동물병원
0
진료시간
진료시간 정보가 없어요.
진료비 정보
진료비 정보를 불러오는 중...
인근 지하철역
주변 다른 동물병원
위치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강아지호흡기/심장
강아지 기침과 복수, 심장사상충 증상과 치료
모기가 옮기는 기생충으로, 실처럼 생긴 벌레가 강아지의 심장과 폐동맥에 기생하며 혈관을 막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치료 과정이 매우 힘들고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예방'이 곧 생명입니다.
강아지소화기
강아지가 피 똥을 쌌어요! 혈변의 색깔로 보는 위험도
강아지 혈변은 소화기관 어딘가에서 출혈이 발생했다는 신호입니다. 혈변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선명한 붉은 피가 섞인 '혈변(Hematochezia)'과 짜장면처럼 검고 끈적한 '흑변(Melena)'입니다. 색깔에 따라 출혈 위치와 원인이 다릅니다.
강아지피부/귀
강아지 피부에 붉고 축축한 진물이 나요 (급성 습진/핫스팟)
여름철에 흔한 '급성 습성 피부염'입니다. 털이 빽빽한 골든 리트리버 같은 이중모 견종에게 잘 생기며, 하루 만에 손바닥만큼 병변이 커질 정도로 진행 속도가 빠릅니다.
고양이구강/치과
고양이가 침을 흘리고 밥을 못 먹어요, 구내염과 치아흡수병변
고양이가 평소와 달리 침을 질질 흘리거나, 사료를 먹다가 '아작' 소리를 내며 떨어뜨린다면 심각한 구강 통증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대표적으로 '구내염'과 '치아 흡수성 병변(FORL)'이 있습니다.
강아지일상/신경
강아지가 덜덜 떨어요! 추위일까 통증일까?
강아지가 몸을 바들바들 떠는 이유는 추위 외에도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통증'이나 '공포' 때문에 떠는 것을 추워서 그런 줄 알고 옷만 입히면 질병을 놓칠 수 있습니다.
강아지피부/귀
강아지 몸에 혹이 만져져요! 말랑한 지방종 vs 딱딱한 종양
강아지를 쓰다듬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혹은 대부분 '지방종'이거나 '피지낭종'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다면 악성 종양(암)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