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군 동물병원
경상북도 영덕군에는 3개의 동물병원이 있어요.
진료비 정보
진료비 정보를 불러오는 중...
영덕군의 동물병원 목록
영덕군에는 3개의 동물병원이 있어요.
모든 병원을 불러왔습니다. (총 3곳)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고양이소화기/전염병응급
고양이 배가 빵빵해지거나 살이 빠져요 (FIP 복막염)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은 과거 '치사율 100%'로 불리던 절망적인 불치병이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로 발생하며, 배에 물이 차는 '습식'과 말라가는 '건식'으로 나뉩니다. 다행히 최근엔 치료 신약이 나와 생존율이 높아졌습니다.
강아지응급/중독응급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었어요! 치사량과 응급 대처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에는 '테오브로민(Theobromine)'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사람은 이를 분해할 수 있지만, 강아지는 분해 능력이 없어 중추신경계와 심장에 독성을 일으킵니다.
강아지피부/귀
강아지 피부에 붉고 축축한 진물이 나요 (급성 습진/핫스팟)
여름철에 흔한 '급성 습성 피부염'입니다. 털이 빽빽한 골든 리트리버 같은 이중모 견종에게 잘 생기며, 하루 만에 손바닥만큼 병변이 커질 정도로 진행 속도가 빠릅니다.
고양이피부
고양이 꼬리 털이 떡지고 냄새나요 (스터드 테일/꼬리드름)
꼬리 위쪽 분비선(미선)에서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털이 떡지고 피부병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주로 중성화하지 않은 수컷 고양이에게 흔해 '스터드 테일(Stud tail)'이라고 부릅니다.
강아지행동/소화기
산책하다가 강아지가 풀을 뜯어 먹어요, 괜찮나요?
산책 중 길가의 잡초나 풀을 뜯어 먹는 행동은 개들에게 흔한 본능입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 구토를 유발하려고 먹기도 하고, 단순히 풀 냄새와 식감이 좋아서 먹기도 합니다.
고양이소화기
고양이 토에서 털뭉치가 나왔어요, 헤어볼 토 원인과 해결
고양이는 그루밍을 하며 죽은 털을 삼키는데, 이것이 소화되지 않고 위장에서 뭉쳤다가 구토로 나오는 것을 '헤어볼'이라고 합니다. 가끔 하는 건 정상이지만, 너무 자주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