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암동 동물병원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에는 4개의 동물병원이 있어요.
진료비 정보
주암동의 동물병원 목록
주암동에는 4개의 동물병원이 있어요.
한국마사회 서울부속동물병원
삼포동물병원
마사랑동물병원
명성동물병원
모든 병원을 불러왔습니다. (총 4곳)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강아지가 피 똥을 쌌어요! 혈변의 색깔로 보는 위험도
강아지 혈변은 소화기관 어딘가에서 출혈이 발생했다는 신호입니다. 혈변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선명한 붉은 피가 섞인 '혈변(Hematochezia)'과 짜장면처럼 검고 끈적한 '흑변(Melena)'입니다. 색깔에 따라 출혈 위치와 원인이 다릅니다.
산책 후 강아지 몸에 점이 생겼어요, 살인 진드기 제거법
풀숲 산책 시 강아지 몸에 달라붙어 피를 빨아먹는 외부 기생충입니다. 피를 빨면 팥알만큼 커지며, '바베시아'나 '라임병' 같은 치명적인 빈혈 질환을 옮길 수 있어 발견 즉시 제거해야 합니다.
밥 먹을 때 건드리면 으르렁거려요 (자원 방어)
자신의 소유물(음식, 장난감, 공간)을 뺏기지 않으려고 이빨을 드러내거나 으르렁거리는 행동을 '자원 방어(Resource Guarding)'라고 합니다. 이는 생존 본능이지만, 보호자를 공격할 정도로 심해지면 교정이 필요합니다.
임신부인데 고양이 키워도 되나요? 톡소플라즈마 오해와 진실
톡소플라즈마는 기생충의 일종으로, 임신부가 감염될 경우 태아에게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공포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집고양이를 통해 감염될 확률은 '로또 당첨'보다 낮습니다.
밥그릇 가운데만 파먹고 남겨요, 고양이 수염 스트레스
고양이 수염은 매우 예민한 감각 기관입니다. 밥을 먹을 때 수염이 그릇 벽에 계속 닿으면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는데, 이를 '수염 피로증(Whisker Fatigue)'이라고 합니다.
고양이 눈곱이 끼고 재채기를 해요 (고양이 감기/허피스)
고양이 감기라고 불리는 상부 호흡기 감염입니다. 허피스 바이러스나 칼리시 바이러스가 원인이며, 한 번 감염되면 평생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