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시위드동물병원(정왕동동물의료센터)
지번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734-7번지 제일프라자 107호
도로명 경기도 시흥시 정왕대로 230, 1층 107호 (정왕동, 제일프라자)
전화 031-488-8075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with_animal_hospital?igsh=NHVpemxrYnp5djhw
진료시간
진료비 정보
주차 정보
유료주차
인근 지하철역
주변 다른 동물병원
위치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고양이 똥이 안 굳어요, 원충 감염과 식이 알레르기
고양이 변은 맛동산처럼 단단해야 정상입니다. 묽은 변, 점액 변, 피 섞인 변이 3일 이상 지속되면 단순 배탈이 아닙니다.
강아지 눈 안쪽에 붉은 혹이 튀어나왔어요 (체리아이)
강아지의 제3안검(순막)이 밖으로 돌출되어 마치 체리처럼 붉게 부어오른 증상입니다. 코카스파니엘, 비글, 불독 등 눈이 큰 견종에게 흔하며, 보기에도 안 좋지만 방치하면 안구건조증과 결막염을 유발합니다.
강아지가 피 똥을 쌌어요! 혈변의 색깔로 보는 위험도
강아지 혈변은 소화기관 어딘가에서 출혈이 발생했다는 신호입니다. 혈변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선명한 붉은 피가 섞인 '혈변(Hematochezia)'과 짜장면처럼 검고 끈적한 '흑변(Melena)'입니다. 색깔에 따라 출혈 위치와 원인이 다릅니다.
임신부인데 고양이 키워도 되나요? 톡소플라즈마 오해와 진실
톡소플라즈마는 기생충의 일종으로, 임신부가 감염될 경우 태아에게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공포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집고양이를 통해 감염될 확률은 '로또 당첨'보다 낮습니다.
산책 후 강아지 몸에 점이 생겼어요, 살인 진드기 제거법
풀숲 산책 시 강아지 몸에 달라붙어 피를 빨아먹는 외부 기생충입니다. 피를 빨면 팥알만큼 커지며, '바베시아'나 '라임병' 같은 치명적인 빈혈 질환을 옮길 수 있어 발견 즉시 제거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이 양파/마늘/파를 먹었어요! 용혈성 빈혈 위험
한국 음식 어디에나 들어가는 양파, 마늘, 대파, 부추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적혈구를 파괴하는 무서운 독극물입니다. 익히거나 끓여도 독성은 사라지지 않으므로 '자장면 소스', '갈비찜 국물'도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