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곡면 오지리 동물병원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에는 1개의 동물병원이 있어요.
진료비 정보
오곡면 오지리의 동물병원 목록
오곡면 오지리에는 1개의 동물병원이 있어요.
모든 병원을 불러왔습니다. (총 1곳)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반려동물이 양파/마늘/파를 먹었어요! 용혈성 빈혈 위험
한국 음식 어디에나 들어가는 양파, 마늘, 대파, 부추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적혈구를 파괴하는 무서운 독극물입니다. 익히거나 끓여도 독성은 사라지지 않으므로 '자장면 소스', '갈비찜 국물'도 위험합니다.
강아지가 뒷다리를 들고 걸어요, 슬개골 탈구 증상과 수술 시기
슬개골 탈구란 무릎 관절 위에 있는 작은 뼈(무릎뼈)가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빠지는 질환입니다. 말티즈, 포메라니안, 푸들 등 한국의 소형견 70% 이상이 겪는 가장 흔한 관절 질환입니다.
고양이가 입을 벌리고 숨을 쉬어요 (개구호흡), 응급 신호일까?
고양이는 코로 숨을 쉬는 동물입니다. 강아지와 달리 고양이가 입을 벌리고 '헥헥'거리며 숨을 쉬는 것(개구호흡)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이거나 심장/폐 질환을 알리는 매우 위험한 신호입니다.
중성화 안 한 암컷 강아지의 생식기 농, 자궁축농증 응급 신호
자궁에 세균이 번식해 고름(농)이 차는 무시무시한 질병입니다. 중성화하지 않은 6세 이상의 암컷 강아지에게 매우 흔하며, 치료 시기를 놓치면 자궁이 터져 패혈증으로 사망하는 '시한폭탄' 같은 병입니다.
고양이 눈곱이 끼고 재채기를 해요 (고양이 감기/허피스)
고양이 감기라고 불리는 상부 호흡기 감염입니다. 허피스 바이러스나 칼리시 바이러스가 원인이며, 한 번 감염되면 평생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합니다.
강아지 눈 안쪽에 붉은 혹이 튀어나왔어요 (체리아이)
강아지의 제3안검(순막)이 밖으로 돌출되어 마치 체리처럼 붉게 부어오른 증상입니다. 코카스파니엘, 비글, 불독 등 눈이 큰 견종에게 흔하며, 보기에도 안 좋지만 방치하면 안구건조증과 결막염을 유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