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동물병원약품
0
진료시간
수요일 09:00 ~ 18:30
진료비 정보
진료비 정보를 불러오는 중...
주차 정보
무료주차
인근 지하철역
주변 다른 동물병원
위치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강아지행동/소화기
산책하다가 강아지가 풀을 뜯어 먹어요, 괜찮나요?
산책 중 길가의 잡초나 풀을 뜯어 먹는 행동은 개들에게 흔한 본능입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 구토를 유발하려고 먹기도 하고, 단순히 풀 냄새와 식감이 좋아서 먹기도 합니다.
고양이소화기/전염병응급
고양이 배가 빵빵해지거나 살이 빠져요 (FIP 복막염)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은 과거 '치사율 100%'로 불리던 절망적인 불치병이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로 발생하며, 배에 물이 차는 '습식'과 말라가는 '건식'으로 나뉩니다. 다행히 최근엔 치료 신약이 나와 생존율이 높아졌습니다.
고양이구강/치과
고양이가 침을 흘리고 밥을 못 먹어요, 구내염과 치아흡수병변
고양이가 평소와 달리 침을 질질 흘리거나, 사료를 먹다가 '아작' 소리를 내며 떨어뜨린다면 심각한 구강 통증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대표적으로 '구내염'과 '치아 흡수성 병변(FORL)'이 있습니다.
강아지안과/치과
강아지 입에서 썩은 내가 나요! 치석과 치주질환 관리
입냄새의 90%는 치석과 잇몸 염증 때문입니다. 치석은 섭취한 음식물이 세균과 결합해 치아에 돌처럼 굳은 것으로, 방치하면 이빨이 빠지고 세균이 심장이나 신장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강아지응급/중독응급
강아지가 자일리톨 껌을 먹었어요! 저혈당 쇼크 위험
자일리톨은 강아지에게 인슐린을 폭발적으로 분비시켜 '급성 저혈당'과 '간 괴사'를 일으키는 치명적인 독성 물질입니다. 껌 한두 개만으로도 소형견은 사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응급/중독응급
여름철 산책 후 강아지가 헐떡여요, 열사병 응급처치
강아지는 땀샘이 없어 체온 조절 능력이 매우 약합니다. 체온이 40도 이상 올라가는 열사병(Heat stroke)은 장기 손상과 뇌부종을 일으켜 사망률이 매우 높은 응급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