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엘동물의료센터
지번 광주광역시 북구 오치동 1028-27 1층
도로명 광주광역시 북구 서하로 319-1, 1층 (오치동)
전화 062-224-7582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the.l.amc?igsh=eW1hdWxmdTdhb2xo&utm_source=qr
진료시간
진료비 정보
인근 지하철역
주변 다른 동물병원
위치
반려동물 증상 백과
우리 아이 증상이 걱정될 때, 바로 확인하세요
초인종 소리만 나면 짖어요! 외부 소음 짖음 교정
택배 기사님이나 초인종 소리, 복도 발소리에 예민하게 반응하여 짖는 '경계성 짖음'입니다. 자신의 영역을 지키려는 본능이지만, 이웃 갈등의 주원인이 되므로 교육이 필수입니다.
강아지 눈이 빨개요! 단순 결막염 vs 녹내장 구분법
흰자가 빨갛게 충혈되는 것은 눈에 염증이나 압력이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가벼운 결막염일 수도 있지만, 안압이 오르는 '녹내장'이라면 24~48시간 내에 실명할 수 있는 응급 상황입니다.
고양이 배가 빵빵해지거나 살이 빠져요 (FIP 복막염)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은 과거 '치사율 100%'로 불리던 절망적인 불치병이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연변이로 발생하며, 배에 물이 차는 '습식'과 말라가는 '건식'으로 나뉩니다. 다행히 최근엔 치료 신약이 나와 생존율이 높아졌습니다.
여름철 산책 후 강아지가 헐떡여요, 열사병 응급처치
강아지는 땀샘이 없어 체온 조절 능력이 매우 약합니다. 체온이 40도 이상 올라가는 열사병(Heat stroke)은 장기 손상과 뇌부종을 일으켜 사망률이 매우 높은 응급 질환입니다.
강아지가 포도(샤인머스켓)를 먹었어요! 급성 신부전 위험
포도, 건포도, 샤인머스켓은 강아지에게 '맹독'과 같습니다. 단 한 알만 먹어도 급성 신부전(콩팥 기능 상실)을 일으켜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과일입니다.
강아지 콧물이 노래요! 단순 감기 vs 홍역(디스템퍼)
맑은 콧물은 알레르기나 가벼운 온도차 때문일 수 있지만, 끈적하고 누런 콧물(농성 비루)은 세균 감염이나 폐렴, 혹은 치사율 높은 '강아지 홍역(Distemper)' 신호일 수 있습니다.